거제시민정원사협회(회장 박재운)는 지난 23일과 25일 ‘정원, 바다에 스며들다’ 라는 박람회 주제에 맞게 능포항의 바다와 어울리는 정원 디자인 및 조성에 봉사를 했다.
2024 거제정원산업박람회는 27일부터 29일까지 능포수변공원에서 개최되는데 사전에 모집된 가족들의 참여로 완성된 가족정원, 연초고등학교 학생들의 화분그림 작품을 비롯해 거제시 시민정원사가 참여하는 주제정원 등 시민 스스로 기획하고 조성함에 따라 명실상부한 시민들에 의한 정원산업박람회가 될 전망이다.
정원산업박람회는 정원산업의 활성화와 정원문화를 확산하는데 그 목적이 있을뿐 아니라 환경보호와 생태계 보전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정원을 통한 삶의 질 향상과 친환경 생활 방식을 장려하는데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거제시는 가능한 많은 부분에서 시민들이 직접 만든 정원작품을 참여시켜 정원문화 확산, 지역사회 참여 강화, 시민들의 환경 인식 제고, 창의성과 개인적 성취감, 경제적 및 교육적 가치의 효과를 동시에 얻어 새로운 성공모델인 정원산업박람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재운 회장은 “개인과 사회 모두에게 미적, 환경적, 교육적, 경제적 가치를 제공하는 정원산업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시민정원사 기초과정 수강생들과 함께 봉사를 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런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정원문화 확산에 기여했다는 사실에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거제저널 gjjn3220@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