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의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메이커센터가 주최한 거제메이커아트페어가 지난 25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수협효시공원 1층 전시실에서 열리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메이커 : 만드는 사람들'을 주제로 다양한 메이커들의 창의적인 작품이 전시되고 있으며, 10월9일까지 계속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창의적 사고와 다양한 기술을 바탕으로 한 작품들이 선보여지고 있으며, 메이커들이 직접 제작한 예술품들은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선사하고 있다.
전시는 거제시민뿐 아니라 외부 관광객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창작의 즐거움과 혁신적 아이디어가 담긴 작품들이 다채롭게 전시되고 있다.
거제메이커센터 박주언 센터장은 “이번 '메이커 : 만드는 사람들' 전시회는 메이커들의 창의적 잠재력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자리이다"며 "거제시와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원 덕분에 관내 많은 메이커가 그들의 독창적인 작품을 선보일 수 있었으며, 이 전시회가 지역사회의 창의적인 문화를 활성화하는 데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거제메이커센터는 거제시청소년수련관 3층에 있으며, 창의적 활동을 위한 다양한 장비와 프로그램을 제공해 지역 주민과 청소년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이러한 활동의 하나로, 거제시의 창의성과 혁신 문화를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되고 있다.
거제저널 gjjn3220@daum.net
<저작권자 © 거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