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노동당 성명] 거제시장을 둘러싼 정치폭로에 대한 입장

기사승인 2017.09.06  13:32:43

공유
default_news_ad1
각종 외부 기고나 성명, 입장 등은 본사의 편집 방향과 관련 없고, 기고자(단체)의 의견을 최대한 존중해 원문 그대로 보도함을 양해하시기 바랍니다.

가뜩이나 어려운 조선경기로 인해 그 어느 해보다 힘든 여름을 나고 있는 이 때, 자칭 조폭이라는 장 씨의 폭로로 인해 거제의 정치권은 물론, 힘든 일상을 보내고 있는 많은 시민들의 자존심에 상당한 상처를 주고 있습니다.

폭로의 정당성과 사실 여부를 떠나 우리 노동당 소속의 의원이 그 언저리에서 이름이 거론되고 있다는 점에서, 힘들게 거제 진보정치의 맥을 이어오고 있는 저희들로서는 안타까움과 더불어, 거제시민 여러분들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와 실망을 드린데 대해 뭐라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존경하는 거제시민 여러분!

저희는 이번 폭로사태가 본질을 벗어나지 않는 올바른 방향으로 잘 정리되어지기를 바랍니다. 또 이 과정에 관련된 모든 사람들과 정치조직들이, 자신들의 정치적 이익을 위해 사실을 왜곡하고 호도하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저희는 이미 관련된 의원에게 단 하나도 숨김없이 오로지 사실과 진실만으로 조사에 임할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그래야만 이번 폭로사태의 본질을 명확하게 밝힐 수 있기 때문입니다.

존경하는 거제시민 여러분!

이번 폭로사태의 본질은 유람선 취항을 위한 거제시장에 대한 로비사건입니다. 잘 아시다시피 장 씨는 지심도 유람선 취항을 위해 고용된 일종의 로비스트이고, 그 장 씨가 거제시장의 최대 현안을 해결해 줌으로써 로비를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이를 실현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일들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사태는 본질적으로 권 시장이 자신의 정치적 야망을 이루기 위해 철새행보를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 반대자들을 제거하기 위해 사주 또는 묵인 하였는지 철저히 밝히는 것입니다.

둘째는 정권교체 이후 개선장군 행세를 하고 있는 미래권력에 대한 로비가 구체적으로 있었는지 철저히 밝히는 것입니다.

셋째는 그간 한나라당에서 자유한국당으로 이어지는 20년의 독점 시정운영이 이번 폭로사태를 낳았음을 인정하고 다시는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장치를 어떻게 만들 것인가에 대해 초점이 맞춰져야 합니다.

그 다음 그런 로비의 과정에서 실제로 법을 위반하는 일들이 있었느냐를 철저히 밝히고 처벌하는 것입니다. 그래야 거제의 미래가 있습니다.

존경하는 거제시민 여러분!

이번사태와 관련된 모든 사람들은 그 누구도 시민들의 준엄한 분노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시민이 준 권력과 명성이 장 씨와 같은 자들에 의해 아무런 저항 없이 무너졌다는 점에서 책임을 면할 수 없음을 깊이 인식하고 사실을 명확하게 밝히는데 성실히 협조해야 할 것입니다.

끝으로 다시 한 번 우리 노동당을 아끼고 사랑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이번 사태와 관련된 우리 당 소속 의원은 진실이 명백히 밝혀져서 시민들이 충분한 이해가 없는 한, 이번 시의원 임기를 끝으로 모든 정치활동으로부터 떠날 것입니다.

나름 안타까운 점도 있지만 그동안 시민들이 우리에게 보낸 사랑에 대해 신의를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당과 본인의 판단이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좀 더 나은 모습으로 진보정치의 일선에서 최선을 다하는 노동당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7. 9. 6

노동당 경남도당 거제시당원협의회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3
ad36
ad42
ad41
ad40
ad39
ad38
ad37
ad4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