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거제대, '차 없는 거리 희망페스티벌' 참여

기사승인 2017.10.16  17:34:15

공유
default_news_ad1

거제대학교(총장 전영기)는 지난 14일 열린 제23회 거제시민의 날 기념 '차 없는 거리 희망페스티벌' 행사에 참여해 '간호학과-내몸알기&심폐소생술, 사회복지과-블럭목걸이 만들기, 기계공학과-차임자동연주기&모형굴삭기' 체험 등 지역시민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 이날 행사는 많은 시민들이 함께했으며, 학부모와 어린이, 학생까지 다양한 연령이 관심을 가진 거제대학교 부스는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시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특히, '사회복지과-블럭목걸이 만들기 및 간호학과 내몸알기&심폐소생술' 체험의 경우 학부모와 함께 온 어린이들의 호응이 좋았으며, '기계공학과-차임자동연주기&모형굴삭기' 체험은 남학생들의 참여가 두드러졌다.

간호학과 부스를 찾은 어린이는 “위험에 처한 사람을 보면 모른척하지 않고 오늘 배운 심폐소생술을 사용할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기계공학과 손호재 교수는 “향후 지역 청소년들이 항시 체험할 수 있는 과학교실 형태로 연계해 보고 싶다”며 지역사회 봉사의 뜻을 전해왔다.

또한, 전영기 총장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지역사회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에 참여해 거제대학교가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을 찾아 적극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3
ad36
ad42
ad41
ad40
ad39
ad38
ad37
ad4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