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옥포2동, 市 주민자치센터 운영평가 '최우수'

기사승인 2017.12.15  18:07:31

공유
default_news_ad1

옥포2동(동장 신태진) 주민자치센터가 '2017년 거제시 주민자치센터 운영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옥포2동 주민자치센터는 2004년도에 개소해 그간 지역 시민의 높은 교육에 대한 요구에 부응해 외국어, 문화·예술, 취미·교양 등 남녀 누구나 실용적인 배움에 도움을 주고자 다양한 강좌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특히, 배움의 기회를 놓친 어르신들을 위한 한글교실 운영 뿐만 아니라, 우수한 강사진과 수강생들의 배움의 열정이 더해져 제19회 경남여성 휘호대회 다수 입선(서예반), 제26회 대한민국 미술대전 다수 입선(한국화반), 부채전시회(한국화반) 개최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어 명실상부한 평생학습센터로 재도약한 한 해였다.

또한, 지역의 참봉사자라는 사명감과 열정으로 뭉친 옥포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병규)는 꽃동산 조성, 덕포해수욕장 환경정화, 유·무연고 묘지 벌초, 별빛달빛 음악회 개최 등 다양한 지역 봉사활동을 펼쳤다.

최근 불어 닥친 조선소 불황으로 인해 침체된 거제시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cheer up! 아버지센터' 라는 특화사업을 추진해 지친 아버지들에게 힘과 용기를 불어넣고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게 하는 뜻깊은 교육의 장도 마련했다.

한편, 교통복지에서 소외된 어르신들에 대한 깊은 관심으로 '오르락내리락 실버택시'를 운영, 어르신들의 발이 되어 드리는 등 지역사회 구석구석에 골고루 봉사의 손길을 펼쳐 행복한 지역공동체 만들기에 매진했다.

그 밖에 해외 선진지 견학,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워크숍, 선진지 벤치마킹 등 여러 가지 자체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의 공적 문제를 스스로 결정하고 집행하는 진정한 주민자치를 실현하는 데 주력해 왔다.

정병규 주민자치위원장은 “옥포2동 주민자치위원들은 올 한 해 작게는 옥포2동 주민과 크게는 거제시민만을 생각하며 열심히 앞만 보며 달렸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힘든 일, 궂은 일 마다하지 않고 늘 열심히 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3
ad36
ad42
ad41
ad40
ad39
ad38
ad37
ad4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