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경수 후보 "구세대비(求世大悲)의 실천적 삶 되새겨 경남 바꿀 것”

기사승인 2018.05.22  16:32:33

공유
default_news_ad1

- 부처님오신날, 해인사 봉축법요식 참석

<부처님오신날인 22일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경남도지사 후보가 해인사 봉축법요식에 참석해 관불의식을 하고 있다>

김경수 도지사 후보는 22일 불기 2562년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구세대비(求世大悲)의 실천적 삶을 새겨 경남 경제를 살리고 경남을 바꾸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이날 오전 해인사 봉축 법요식에 참석한 뒤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부처님께서는 세상이 온통 고통에 신음하고 있으니 마땅히 그들을 편안하게 하라는 ‘구세대비(求世大悲)’의 실천적 삶을 보여주셨다”며 이같이 전했다.

김 후보는 이날이 “문재인 정부 들어 불교계의 요청으로 석가탄신일을 ‘부처님 오신 날’로 고친 뒤 처음 맞는 날”이라며, “해인사는 노무현 대통령 재임 중에 오실 때 함께 왔던 곳이라 올 때마다 감회가 남다르다”고 소개했다.

또 “우리 몸의 중심은 가장 아픈 곳”이라며, “지금 제 생각이 많이 가 있는 곳은 경남에서 일자리 위기에 빠진 분들, 더 나아가 일자리 기회 자체가 봉쇄된 젊은 청년들”이라고 밝혔다.

김 후보는 “정치는 약자의 눈물을 닦아주는 것이라고 배웠습니다만, 약자들이 눈물 흘리지 않게 만드는 정치가 더 좋은 정치라고 생각한다”며, “경남도민들이 눈물 흘리지 않도록 경남 경제를 살리고 경남을 바꾸겠다”는 굳은 의지를 드러냈다.

이어 “부처님의 지혜와 자비가 오월의 햇살처럼 경남도민 한분 한분, 그리고 온누리에 가득하길 기원한다”고 글을 마무리했다.

김 후보는 부처님오신날을 앞두고 지난 주말부터 통도사, 해인사, 쌍계사, 성주사 등 도내 주요사찰을 예방해 부처님의 뜻을 기리고 큰스님들과 불교문화재 보존과 가야역사문화 복원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한편 해인사 봉축법요식을 마친 김 후보는 사천의 <삼천포용궁수산시장>을 방문해 민생현장을 둘러보고, 청년농업인들과 도시락간담회를 갖고 현장의 어려움을 청취할 예정이다.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경남도지사 후보가 합장하며 해인사 경내로 이동하고 있다>
<해인사 선열당에서 주지인 향적스님과 차담 중인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경남도지사 후보 뒤로 ‘불(佛)’자가 보이고 있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3
ad36
ad42
ad41
ad40
ad39
ad38
ad37
ad4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