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시의회 행정복지위, '환경사업소 주요시설' 현지 확인

기사승인 2019.01.16  11:24:04

공유
default_news_ad1
<장승포 하수처리시설>

거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전기풍)는 지난 15일 환경사업소를 방문해 현지 확인을 실시했다.

환경사업소는 3개 부서로 자원순환과, 상하수도과, 하수처리과가 소속돼 있으며, 시민의 일상생활과도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는 음식물·생활 쓰레기 수거·처리, 재활용품 분류, 상수도 공급 등을 담당하고 있다.

지난해 11월말 환경사업소의 소관 상임위원회가 경제관광위원회에서 행정복지위원회로 변경됨에 따라 행정복지위 의원들은 2019년 첫 현지 활동으로 장승포 지구 공공하수처리시설, 중앙 공공하수처리시설, 폐기물 매립시설, 자원순환시설, K-water 거제권지사 등을 방문했다.

이날 행정복지위원회 위원들은 주요시설 현황을 파악하고 관리·운영 실태를 직접 점검했다.

의원들은 "추운 날씨에도 시민 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쓰레기 처리와 수돗물 공급 등 쾌적한 생활 환경과 자연 생태계 보전을 위해 맡은바 업무추진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직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전기풍 위원장은 “환경사업소의 주요 시설들이 정상적으로 운영되지 않는다면 시민 생활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 만큼, 앞으로도 더욱 철저히 점검하고 관리해 조금의 미비점도 없도록 해야 할 것이다”고 당부했다.

전 위원장은 또 “운영상의 문제점이나 직원들의 불편사항이 있다면 즉시 개선할 수 있도록 우리 의원들도 많은 관심을 갖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중앙 하수처리시설>
<자원순환시설>
<수자원공사>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3
ad36
ad42
ad41
ad40
ad39
ad38
ad37
ad4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