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변광용 시장, 교육부장관 만나 상동1초 신설 요청

기사승인 2019.03.21  11:14:04

공유
default_news_ad1

변광용 시장은 지난 20일 유은혜 교육부장관을 만나 (가칭)상동1초등학교 조기설립을 적극 요청했다. 이와 함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교육특별교부금 추가지원도 요청했다.

변 시장은 유은혜 장관에게 현재 과밀학교로 운영되고 있는 지역실정과 주민들 지속적인 요구가 있음을 설명하고, 상동1초교 설립에 대한 중앙투자심사가 통과해 조기에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달라고 촉구했다.

또 외포초등학교 다목적 강당을 건립은 경상남도교육청과 거제시가 사업비를 부담해 추진하고 있으나 시의 재정악화로 사업비 확보에 어려움이 있으므로 교육부에서 교육특별부담금을 추가로 지원해줄 것도 요청했다.

이에 앞서 변 시장은 환경노동위 전현희 국회의원을 만나 도장포 주차장 조성사업에 대한 협조를 구했다.

이 자리에서 변 시장은 “바람의 언덕은 연간 100만 명이 찾는 거제시의 대표적 관광명소이나 탐방기반시설 부족해 매년 극심한 교통혼잡으로 관광객이 극심한 불편을 겪고 있다”며 시설확충 시급성을 설명했다.

변광용 시장은 “거제시는 고용위기지역 및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으로 지정될 정도로 지방재정이 악화돼 재정투자에 한계가 있다”며 “침체된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관광사업의 육성과 인프라확충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한 실정이며, 부족한 학교시설로 인한 학부모와 학생들의 고통이 지속적으로 가중되고 있으므로 교육부에서 상동1초등학교 교육특별교부금을 지원하는 것을 적극 검토해 달라”고 건의했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3
ad36
ad42
ad41
ad40
ad39
ad38
ad37
ad4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