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거제에서 함양군 '생활개선회 한마음 대회' 개최

기사승인 2019.07.12  09:57:52

공유
default_news_ad1

거제시는 한국생활개선 함양군 연합회 한마음 현지연찬회를 11일부터 12일까지 일운면 리베라호텔에서 가진다.

이날 한국생활개선 함양군 연합회 한마음 현지연찬회에는 변광용 시장, 서춘수 함양군수, 양 시군 의회의장, 도의원, 생활개선회원 등 240여 명이 참석했으며 환영사, 인사말씀, 특강, 현장견학, 해양체험활동 순으로 진행됐다.

생활개선회원들은 최은미 교수의 웃음을 통한 힐링 소통 리드십 강연을 듣고, 거제자연예술랜드와 농업개발원 등을 둘러보며 현장 견학을 마쳤다.

변광용 시장은 “최근 경남도와 거제시가 남부권 국립난대수목원 거제유치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며 “함양군과 생활개선회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국립난대 수목원 거제유치 당위성을 설명하고 동참하는 뜻으로 서명날인에 참여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농업지원과 관계자는 “농업인단체에서 팔을 걷어붙이고 국립난대수목원 거제유치에 동참을 하고 있으며, 다음 주에 통영에서 개최하는 경상남도 생활개선회 임원 연수회에서도 국립난대수목원 거제유치 서명날인에 동참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양 지자체는 상호협력을 통해 농업과 농촌, 지역 문화. 관광축제 활성화 등 상호 상생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방향으로 나아가자”고 전했다.

한편 한국생활개선 함양군 연합회 회원들은 거제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맛과 멋 그리고 향과 정이 담뿍 담긴 거제에서 한마음 현지 연찬회에 참석하게 된 것을 함양군 관계자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거제시와 함양군은 지난 6월 양 시군이 부족한 부분을 서로 채워 주고 동반자로서 협력과 상생의 관계를 만들어 가기 위해 상호우호 교류협약을 체결했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3
ad36
ad42
ad41
ad40
ad39
ad38
ad37
ad4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