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거제면, 국립 난대수목원 거제 유치 면민결의대회

기사승인 2019.07.25  09:35:40

공유
default_news_ad1

거제면(면장 오학주)은 지난 24일 거제면사무소에서 국립 난대수목원 거제시 유치를 위한 면민결의대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거제면 주민자치위원회, 거제면 발전협의회, 거제면 이장협의회를 중심으로 기관·단체 회원과 면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눠 거제면회의실에서 주관단체 대회사, 격려인사와 함께 추진경과 설명, 결의문 낭독, 구호제창 등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어 장날에 맞춰 거제전통시장에 장을 보러 온 시민들과 상인들을 대상으로 거리홍보활동과 서명운동을 전개했다.

진선철 거제면 발전협의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우리 거제시가 난대수목원의 최적지임을 강조하고, 최종 후보지로 결정될 때까지 거제면민이 앞장 서 적극 홍보해 나가자”고 말했다.

노재하 시의회 운영위원장은 “국립 난대수목원은 1000억의 국비가 투입되는 대규모 국책사업으로 1조 6천억의 경제적 파급효과가 유발되어 침체된 지역경제에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다”며 “유치를 위한 가장 큰 힘은 시민의 추진의지와 하나 된 마음이다”고 말했다.

또 오학주 거제면장은 “시민운동 참여 열기가 선정 순간까지 지속되기를 바라며 하나 되는 마음이 지역민과 함께하는 소중한 계기로 작용되어 거제시 입지에 긍정적인 방향성과 경쟁심이 시너지 효과로 반영될 수 있도록 관심과 응원으로 모두가 소망하는 결실을 담아내자”고 말했다.

거제면은 이날 행사를 통해 300여 명의 서명을 받는 등 7월중 이어진 서명운동 기간 동안 총 2500여 명의 국립 난대수목원 유치 서명을 접수받아 거제시로 전달했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3
ad36
ad42
ad41
ad40
ad39
ad38
ad37
ad4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