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거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추석맞이 행사

기사승인 2019.09.10  16:42:32

공유
default_news_ad1

거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성미)에서는 한국의 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해 초기결혼이민여성들의 한국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거제시농업기술센터와 연계해 지난 4일 맛된장·맛고추장 만들기 체험과 이를 활용한 요리 비빔국수와 배추겉절이를 만들었다.

또 지난 9일에는 거제시동백봉사회(회장 김옥숙)와 거제시농업기술센터와 함께 거제시 농업교육장 둘레야와 제인&꽃차를 방문해 동백봉사회 회원들이 친정엄마처럼 다정하게 함께해 조청을 활용한 한과를 만들어 보았고 식혜나 엿 등 한국전통 음식 만드는 다양한 비법을 전수받았다.

그리고 다도 예절을 체험하면서 꽃차를 마시고 수제유기농 음식을 먹으면서 한국생활의 피로도 풀어보는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이어 10일에는 (사)대한노인회 거제시지회와 연계해 우리나라 추석의 의미와 다른 나라의 명절을 공부하고, 이민자들이 직접 한복을 입고 큰절하는 법 등을 배우고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고, 2부 행사로 나라마다 다른 과일 깎는 방법 등 보여주며 송편을 먹으면서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뿐만 아니라 거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는 천주교 마산교구 거제지구 후원 '다문화가정생활지원사업'과 경상남도다문화가족지원센터, 거제경찰서 외사계 등 지역사회네트워크 연계를 통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결혼이민자 12명에게 소정의 상품권을 지원해 풍성한 한가위를 보낼 수 있도록 격려했다.

김성미센터장은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초기결혼이민자들이 한국사회와 문화를 이해하고 한국사회에 잘 적응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3
ad36
ad42
ad41
ad40
ad39
ad38
ad37
ad4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