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신우철군 '최우수상'...제1회 경남 도민공감 청소년정책 제안 공모전

기사승인 2019.11.20  09:20:42

공유
default_news_ad1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은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이 주최한 ‘2019 도민공감 청소년 정책제안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16일 진해청소년전당에서 진행된 ‘2019년 경상남도 청소년 정책제안 대회에서는 경남도내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지역사회와 청소년시설에 제안하고 싶은 정책을 발표하고, 도민공감 청소년 정책제안 공모전 당선작을 발제, 시상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거제시청소년수련관 10기 청소년운영위원장 출신인 신우철군은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도민공감 청소년 정책제안 공모전에서 ‘보호종료 청소년 사후관리 기본체계 구축방안’을 주제로 경남 청소년 정책 변화를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해 최우수상 수상을 하는 쾌거를 거뒀다.

신 군은 "경남도에서는 보호종료 청소년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자립지원전담기관 미설치로 인해 발생할 타 지역과 서비스 격차를 해소하고 보호종료 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고자 정책을 제안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도내 청소년들이 보호종료 청소년을 위한 정책을 꾸준히 내줬으면 좋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신 군은 이번 제안뿐만 아니라, 거제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를 시작으로 경남과 경기도에서 ‘청소년정책 평가단’ 복지 및 자립지원팀 팀장, ‘청소년특별회의’ 경남지역 부위원장, ‘경기도차세대위원회’ 부위원장 등을 하며 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한 정책을 6년 동안 제안했었다.

교육부 ‘대한민국 인재상’, 여성가족부 ‘청소년 푸른 성장 대상’ 등 여러 상을 통해 성과를 인정받았으며, 특히 올해에는 타의 모범이 되는 청소년 상을 보여 주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귀감이 되는 사람으로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자’로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거제지역 청소년들의 큰 성장을 위해 지속적인 소통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3
ad36
ad42
ad41
ad40
ad39
ad38
ad37
ad4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