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해금강테마박물관, '꽃 피고 꽃 지다' 서양 미술체험 프로그램

기사승인 2020.10.13  10:45:36

공유
default_news_ad1

거제 해금강테마박물관(관장 유천업·경명자)은 문화체육관광부, 경상남도청이 주최하고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주관하는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지원 사업에 선정, 서양미술사를 회화로 학습하는 ‘꽃 피고 꽃 지다’를 지난 6월 26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

2020년 해금강테마박물관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꽃 피고 꽃 지다‘는 장기적인 실버 미술체험 프로그램의 형태로 서양화를 전공하고 현직 작가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박숙민, 이미혜, 한승훈을 강사로 섭외해 매주 금요일 청소년 수련관에서 수업을 진행한다.

60세 이상의 어르신들에게 자신과 주변 대상을 다각도로 관찰하고 회화의 시각 언어로 표현하게 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자신의 삶을 새롭게 바라보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진다.

더 나아가 미술의 역사 속 주요한 사조 및 다양한 작품의 세계를 통한 미술사와 서양화에 대한 새로운 학습의 장을 제공한다.

해금강테마박물관 김인철 학예사는 “자신의 자화상과 풍경 및 주변을 다각도로 관찰하고 표현하는 과정을 기본으로 사물을 바라보는 시각을 달리해보는 과정에서 본인의 삶 속에서 경험한 대상이나 상황에 대한 기억을 새로운 시선으로 관찰할 수 있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