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변광용 거제시장, 초등학교 통학로 점검

기사승인 2020.10.29  16:12:59

공유
default_news_ad1

- 신현초등학교 통학지도 참여, 녹색어머니연합회 노고 격려

변광용 거제시장이 신현초등학교, 녹색어머니 연합회, 거제경찰서가 참여한 신현초등학교 교통안전 캠페인에 참석해 이른 아침부터 어린이 통학로를 점검하는 현장중심의 행정을 펼쳤다.

변 시장은 27일 오전 8시부터 초등학생 및 중학생들의 등하교시 주요 통학로 이용되는 신현 초등학교 및 신현 중학교 주변 도로 일대를 둘러보면서 학교 및 학부모들로 부터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통학지도에 참여하고 있는 녹색어머니 연합회 회원들을 격려했다.

신현초등학교 교장은 “신현초등학교 학생들과 신현중학교 학생들이 동시 다발적으로 통학해 주변 도로가 복잡하고 사고위험이 있어 아침마다 신현초등학교 녹색어머니회장을 주측으로 3~4명 정도가 매일 통학지도를 하고 있는 실정이다”며 “학교 앞 계단 계단 재정비와 보도확장 등으로 아이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쾌적한 도로환경을 조성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변광용 시장은 “학교 앞 보도확장은 도로 폭이 협소하기 때문에 학교부지 활용 등 합리적인 방안을 모색하겠으며, 계단 기울기 정비는 우선적으로 검토해 조속히 시행될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무엇보다 안전이 최우선이므로, 어린이가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통학로를 위해 지속적으로 어린이보호구역 정비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3
ad36
ad42
ad41
ad40
ad39
ad38
ad37
ad4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