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거제시, '무장애 거제관광안내지도' 제작

기사승인 2021.08.02  14:58:40

공유
default_news_ad1

거제시는 열린 관광지 조성을 위해 무장애 관광코스 실태를 조사하고 그 결과물로 「무장애 거제관광안내지도」를 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지도 제작은 관광정보 접근성이 취약한 장애인, 노인, 영유아, 임산부 등 관광약자 뿐만 아니라 모두가 누리는 관광, 차별 없이 즐길 수 있는 「무장애 관광」의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거제시 전역 관광지를 중심으로 경남지체장애인협회 거제시지회, 거제시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 등 장애인 관련 단체의 자문과 협조를 얻어 진행한 조사를 토대로 이뤄졌다.

무장애 거제관광안내지도에는 거제식물원을 비롯한 관광지 40곳과 주변의 숙소, 식당 등에 대한 정보가 접근성 픽토그램과 함께 안내되어 있고 1박 2일, 2박 3일의 추천 코스도 함께 담겨 있어 차별 없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으며 관광지 정보는 거제시장애인편의시설 정보앱인 '함께AII 거제'에도 수록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제작한 무장애 거제관광안내지도가 모두에게 친절하고 따뜻한 길잡이가 되어 주길 바라며, 무장애 관광코스 실태조사 시 드러난 시설 부족 부분은 신속한 개선을 통해 더한층 풍부한 자료가 담긴 지도를 계속 제작해 모두에게 열려 있는 셀렘 가득한 거제여행을 선물하고 싶다”고 밝혔다.

아울러 지도는 거가대교, 사등, 고현터미널 관광안내소와 거제시장애인편의증진기술센터 등 장애인 관련 단체에 배포할 계획이며, 시민과 관광객이 전화로 신청할 경우 관외뿐만 아니라 관내 지역에도 우편으로 발송해서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게 할 예정이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3
ad36
ad42
ad41
ad40
ad39
ad38
ad37
ad4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