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거제시, 맹종죽 재배농가·생산자·판매자 업무협약

기사승인 2021.11.24  15:31:16

공유
default_news_ad1

- 거제시 생산 맹종죽 활용한 친환경 대나무 칫솔 생산 및 국내외 판매
- 거제시, (주)디오텍코리아, 뱀부하우스, 하청농협, 애터미(주) 업무협약 
- 거제시 맹종죽 생산농가 소득증대 및 지역활성화 기여
- 거제시 맹종죽의 자원화 및 브랜드화 '시동'

거제시는 24일 애터미(주), ㈜디오텍코리아, 뱀부하우스, 하청농협과 거제 맹종죽을 활용한 친환경 대나무 칫솔 생산 및 판매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변광용 거제시장, 김대현 애터미(주) 대표 , 김응완 ㈜디오텍코리아 대표, 민남기 뱀부하우스 대표, 주영포 하청농협 조합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탄소 중립 등 친환경 정책 확산에 따라 거제시에서 생산되는 맹종죽에 대한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하청농협은 거제시에서 재배되는 맹종죽의 원활한 공급 △뱀부하우스와 디오텍코리아는 대나무를 활용한 칫솔 생산 및 다양한 소비재 제품개발 △애터미는 친환경 대나무 제품의 판매 및 홍보 △거제시는 필요한 행정업무 지원 등에 대해 협업하기로 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애터미(주) 김대현 대표는 "애터미 주식회사는 전 세계 16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10여 개국 이상에 연간 4000만개 이상의 칫솔을 판매하고 있다"면서 "이번 거제시와의 협약은 친환경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는 첫 발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변광용 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거제시에서 재배되는 맹종죽을 활용한 제품을 생산·판매함으로써 맹종죽 재배농가와 제품생산자·판매자가 함께 하는 행복한 동반성장으로 친환경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맹종죽 생산 농가의 소득증대로 지역 경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필요한 행정지원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3
ad36
ad42
ad41
ad40
ad39
ad38
ad37
ad4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