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입장문] 거제대 비대위 "세영학원 운영권 양도·양수 절차 조속히 마무리돼야"

기사승인 2021.12.16  10:22:09

공유
default_news_ad1

최근 진행되고 있는 세영학원 운영권 양도·양수와 관련해 거제대학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지역 여론의 중지가 모아지고, 후속 행정 절차 진행이 가능해짐에 따라 ‘법인 양도에 대한 거제대학교 비상대책위원회’에서 다시 한번 입장을 밝힙니다.

거제대학교 비상대책위원회는 학교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진정성 있는 주체에게 한시라도 빨리 학교법인을 양도하는 것이 올바른 해법이라 판단하고 지역 정관계, 시민단체 등과 꾸준히 협의를 해왔습니다.

지역사회의 공공재인 지역대학의 지속성을 위해, 우리는 지역 국회의원, 거제시장, 거제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다수의 시의원, 지역 시민단체, 거제대 총장, 거제대 총동문회 등으로부터 "새 경영 주체의 진정성 있는 운영 철학을 믿고 학교발전에 도움이 된다면 세영 학원 운영권 양도에 반대하지 않는다" 는 입장을 확인하였습니다.

또 세영학원 운영권 양수에 관심이 있는 새로운 경영 주체는 향후 안정적인 대학 운영과 발전계획 실행을 위해 대규모 재단 출연금 투입은 물론, 지역대학이 처한 급변하는 교육 환경을 이해하고 극복하려는 의지가 큰 상태입니다.

이는 양수 희망자가 거제시의 정관계 및 시민단체 등과 만나면서 교육사업에 대한 순수한 열정을 거제대학교를 통해 실현하겠다는 의사를 피력하였고, 지역 구성원들도 확인하였습니다.

그 동안 학교법인의 운영권 양도·양수와 관련해 많은 분들이 다양한 의견과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그러한 우려의 근간은 지역 유일의 대학으로써 거제대학교의 미래와, 재학생과 구성원을 위한 것이었다는 것을 우리는 분명히 알고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지역사회, 재학생 및 졸업생, 학교 구성원들이 올바른 거제대학교 발전을 위해 중지가 모아지면서 해법을 찾게 되었고, 이 같은 결정으로 이제 곧 입학 할 신입생들은 희망찬 대학생활을 시작 할 수 있게 되고, 재학생과 구성원들은 안정적인 환경에서 미래 발전을 위한 계획을 그릴 수 있게 됐습니다.

비대위는 거제대학교 발전을 위한 중지가 모아지고 있는 만큼 하루 빨리 세영학원의 운영권 양도·양수 절차가 마무리 되기를 요청드립니다.

학교 법인에 대한 운영주체의 변경은 지역 내 양대 조선소(대우, 삼성)를 비롯한 지자체와 시민단체 등이 함께할 수 있는 대학으로 새롭게 전환될 수 있으며, 이러한 관점에서 진정한 거제지역 대학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것입니다.

대우조선해양에서는 그 동안 학교와 연계해 진행하고 계획 중인 산학협력사업을 유지하겠다고 밝힌 바 있기 때문에, 운영주체가 바뀌더라도 거제대학교에 대한 대우조선해양의 지원체계는 변함없이 지속 될 것입니다.

아울러 새롭게 들어설 재단이 요청할 경우 대우조선해양에서는 학교법인의 이사진들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향토기업으로써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 그 동안 애정을 갖고 노력을 기울였던 거제대학교 위상 유지를 위해 함께 해 주실 것을 바라며 다시 한번 조속히 대학 운영권 양도 결정을 요청드립니다.  

2021.12.15

거제대학교 비상대책위원회 일동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3
ad36
ad42
ad41
ad40
ad39
ad38
ad37
ad4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