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거제 칠천도 '찾아가고 싶은 여름 섬' 선정..통영, 욕지·사량·대매물도

기사승인 2022.06.24  08:37:01

공유
default_news_ad1

- 행정안전부 경남 4곳, 전국 15곳..섬 방문 인증행사도 진행

<거제시 하청면 칠천도 전경>

거제 칠천도가 '찾아가고 싶은 여름 섬'에 선정됐다.

행정안전부는 '2022년 찾아가고 싶은 여름 섬' 15곳에 거제시 칠천도를 비롯해 경남에서는 통영시 욕지도, 대매물도, 사량도 등 4곳이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찾아가고 싶은 여름 섬' 15곳은 ▲ 물놀이로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는 첨벙섬 ▲ 푸른 여름 밤하늘을 보기 좋은 캠핑섬 ▲ 뜨거운 여름바다의 추억을 기록할 수 있는 찰칵섬 ▲ 원기회복에 필요한 건강식이 가득한 보양섬 등 4개의 여행 주제에 따라 선정됐다.

거제 칠천도는 수상스키, 웨이크 서핑 등 해양레저 프로그램과 해수욕을 즐기기 좋아 여름휴가를 맞아 시원하게 물놀이하기 좋은 섬으로 '첨벙섬'에 선정됐다.

통영 욕지도는 프리다이빙, 스킨스쿠버 등 다양한 바다체험과 해수욕을 즐기기 좋은 해양 여가 체험시설이 다양하게 구비돼 역시 '첨벙섬'에 선정됐다.

통영 사량도는 장어와 흑염소 등 다양한 제철 건강식을 보유해 먹는 즐거움과 건강을 주제로 특별히 무더운 여름을 날 수 있어 '보양섬'에 선정됐다.

통영 대매물도는 폐교를 활용한 캠핑장과 아름다운 바다전망을 제공해 가족, 연인, 지인들과 푸른 여름 밤하늘을 보며 캠핑을 즐길 수 있어 '캠핑섬'에 선정됐다.

찾아가고 싶은 여름 섬으로 선정된 15개 섬에 대한 자세한 여행정보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누리집 '대한민국 구석구석(korean.visit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행안부 누리소통망(SNS)과 한국섬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섬 홍보 누리소통망(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What.섬' 검색)에서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섬 방문 인증 행사도 진행된다.

섬 방문 인증은 ▲첨벙섬: 섬 내에서 즐기는 해양레저 및 물놀이 모습 사진촬영 ▲캠핑섬 : 아름다운 섬 야경 등 지인 및 가족들과의 캠핑 모습 기록 ▲보양섬 : 보양식(음식) 사진과 함게 맛 한줄평 SNS 업로드 ▲찰칵섬 : 출렁다리, 해변 등에서 개성있는 사진촬영 등으로 해당 섬 방문을 인증할 수 있는 최소 1∼2장 사진 필수이다.

한편 행안부는 섬에 장기간 체류하면서 섬의 매력을 느끼는 '섬 한달살이' 체험 프로그램도 한국섬진흥원과 함께 운영한다.

섬 한달살이 체험 프로그램은 섬에 머물면서 문화와 생활을 체험하고 개인 사회관계망(SNS) 등을 통해 섬의 매력과 지역관광자원을 홍보하고자 하는 국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는 27일부터 7월 15일까지 20개팀(1팀 1~4인)을 모집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섬진흥원 누리집을 통해 공고될 예정이다.

한편, 경남도는 이번에 찾아가고 싶은 여름 섬에 선정된 도내 4개 섬을 전국에 알리기 위해 누리집, 누리소통망(SNS) 등을 통해 여름 섬 여행을 계획하는 여행자에게 길잡이가 돼 줄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3
ad36
ad42
ad41
ad40
ad39
ad38
ad37
ad4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