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거제시, '열린어린이집' 56개소 선정...30% 목표달성

기사승인 2022.11.18  11:02:54

공유
default_news_ad1

거제시가 지난 17일 거제시청 블루시티홀에서 '2022년 열린어린이집 선정서 수여식’을 열었다.

시는 올해 47개소가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됨에 따라 전체 176개소 어린이집 중 56개소 어린이집이 올해 열린어린이집으로 지정·운영된다고 18일 밝혔다.

열린어린이집은 아동학대 근절 대책의 하나로 도입돼 부모가 언제든 어린이집을 방문해 아이와 함께 어린이집의 일상적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부모와 어린이집, 지역사회간의 신뢰할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시는 지난 7월 올해 지정 종료되는 어린이집을 제외한 9개소 열린어린이집에 대해 정기점검을 완료했다. 지난 8월 말부터 열린어린이집을 공고, 약 한 달동안의 현장점검(개방성 등) 및 열린어린이집 심의회(참여성,지속가능성,다양성 등)를 거쳐 총 47개소가 이번에 선정됐다.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되면 교재교구비 우선지원 및 공공형 어린이집 선정시 배점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올해부터는 민간·가정 어린이집의 보육교직원에 대해 열린어린이집 근무수당을 지원하고 있다.

박종우 시장은 “출생률 감소로 어린이집 운영에 어려움이 있음을 잘 알고 있다”며 “일선에서 아동을 보살피고 있는 원장님들께서 현장에서의 어려움을 행정에 말씀해주시고, 우리 아이들이 바르고 건강하게 자라는 데 필요한 사항을 요구해주시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2022년 거제시 열린어린이집(가나다순)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