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거제 장목 주민들 "장목관광단지 환영‧적극 협조하겠다"

기사승인 2023.02.03  15:56:37

공유
default_news_ad1

- 경남도, 장목 지역주민과 소통 시간 가져 청년 주축‧지역주민 참여 사업 발굴 논의

<지난 2일 오후 거제시 장목면 황포마을 회관에서 열린 장목관광단지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모습. @경남도 제공>

거제 장목관광단지 조성사업 주민설명회가 지난 2일 오후 거제시 장목면 황포마을 회관에서 열렸다.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이날 설명회에서 경남도는 장목관광단지 조성 진행 경과와 본격적인 사업추진 계획을 설명하고, 지역주민의 건의사항 등 의견을 청취하며 지역민 주도의 참여가 가능한 사업 발굴에 대해 논의했다.

장목주민들은 “장기간 표류하던 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환영한다”며 “지역의 변화를 이끌 역점사업임을 감안해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장목관광단지 조성 사업이 관광단지 외 장목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이 필요하다”며 “지역의 젊은 청년들이 소득을 창출하면서 청년인구가 유입되고 청년이 주축이 돼 지역이 발전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해 줄 것”을 건의했다.

또 “경남도와 JMTC컨소시엄이 지역주민과 정기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지역의 소리를 적극 경청 하고 수용해 달라”고 요청했다.

장영욱 경남도 관광개발과장은 “장목관광단지 조성은 거제에서도 낙후된 장목지역의 발전에 크게 기여하는 사업이 되도록 하겠다”면서 “장목관광단지 조성사업을 진행하면서 지역의 다양한 의견과 건의사항을 지속적으로 경청하고 수렴해 장목관광단지 조성사업이 지역민과 상생하는 대표적인 모범사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목관광단지는 민간투자업체인 JMTC컨소시엄(한국투자증권 등 6개사)이 총사업비 1조2000억원을 투입해 거제시 장목면 일원 125만㎡에 자연과 과학기술, 문화예술이 융복합된 힐링 체류형 휴양시설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주요 시설로는 △지형과 경관을 고려한 맞춤형 힐링체험 고품격 숙박시설 △미디어아트‧공연장 전시시설‧상업시설이 갖춰진 복합 문화상업시설 △국가별 정원‧오감오길 힐링코스‧가상현실과 오감체험시설이 포함된 휴양‧문화시설 등이다.

‘장목관광단지 조성사업’은 2024년까지 조성계획 수립을 완료하고 2025년부터 부지 조성사업을 착공해 2027년에 준공할 예정이다. 최종적으로 2030년 상부시설 설치완료 후 관광단지 운영을 본격 시작한다. 

<장목관광단지 조감도. @경남도 제공>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3
ad36
ad42
ad41
ad40
ad39
ad38
ad37
ad4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