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거제 용산초교, 관심 속 4일 개교...과대학교·과밀학급 해소 '기대'

기사승인 2024.03.03  13:57:58

공유
default_news_ad1

- 특수 1개 학급 포함 16개 학급 개교...병설유치원, 거제양정초에 2개월간 임시 배치

<거제 용산초등학교 위치도. 이 학교는 특수 1학급을 포함해 16개 학급으로 4일 문을 연다. 사진=경남도교육청>

거제용산초등학교가 오는 4일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 속에 개교한다.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신규 공동주택 입주에 따른 학생 수 증가와 거제상동초의 과대학교‧과밀학급을 해소하기 위해 설립된 거제용산초등학교가 이날 개교한다고 3일 밝혔다.

거제용산초의 규모는 초등 16개 학급(특수 1개 학급 포함), 병설유치원 3개 학급(특수 1개 학급 포함)이다. 병설유치원은 거제양정초에 2개월간 임시 배치하고 해당 기간에 통학버스를 운영한다.

거제용산초는 학교 주변 임시도로 개통과 예상치 못한 레미콘 및 화물연대 파업, 잦은 우천 등으로 공사 기간이 부족해 개교까지 우여곡절이 많았다.

하지만 경남교육청은 세부 점검 계획을 수립해 제때 개교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 끝에 마침내 결실을 보게 됐다.

현재 외부 공사는 마무리 단계로 운동장 및 조경 등 일부 공정이 남았다. 그러나 교육활동 공간과 급식소, 돌봄 및 방과 후 교실 등 내부 공간은 학생을 맞이할 준비가 완료됐다.

경남교육청은 마무리 공사에 따른 학생의 안전을 확보하고자 보행 통로와 공사 차량 진입로를 철저히 분리하고, 공사 구역은 가림막을 설치하는 등 안전 조치를 마련한다.

또 학교와 교육청 합동으로 학생 이동 동선을 안내하고 안전교육을 하는 등 공사를 모두 마칠 때까지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안전지킴이' 역할을 할 30명을 등하교 시에 배치해 아이들이 현장 위험에 노출되지 않도록 적극 나설 방침이다.

새로 부임하는 박정민 거제교육장도 '아침맞이 행사'에 참석해 학부모의 우려와 걱정을 최소화하고 조속하게 학교를 정상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힌다.

이종부 도교육청 학교지원과장은 "최대한 이른 시일 내에 나머지 공사도 안전하게 마무리하도록 하겠다"라며 "학부모님들께서도 거제용산초등학교의 새로운 미래를 함께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서영천 대표기자 gjjn3220@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3
ad36
ad42
ad41
ad40
ad39
ad38
ad37
ad4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