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거제시육아종합지원센터 '공통부모교육' 운영

기사승인 2024.04.12  17:51:55

공유
default_news_ad1

거제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11일과 12일 영유아 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공통부모교육’을 운영했다.

‘공통부모교육’은 일관적이고 체계적인 부모교육을 지속․확산함으로써 건강한 양육 및 바람직한 부모역할 정립을 지원하고, 영유아 가정의 안정된 복지를 향상시키고자 개설된 교육으로 부모교육과 클로버 부모·자녀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분된다.

부모교육은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교육으로 아이의 마음을 헤아리고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과정을 배우게 된다.

지난 11일 찾아가는 부모교육은 ‘자녀권리존중’ 이라는 주제로 어린이집과 연계로 진행됐고, 12일 교육은 ‘양육 스트레스 관리’라는 주제로 아이를 키우면서 오는 스트레스를 공유하며 해소하는 방법을 강사와 알아보는 시간이 됐다.

시 관계자는 “부모교육을 통해 건강한 양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아이 키우기 좋은 거제를 실현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클로버 부모․자녀 체험 프로그램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놀이를 하면서 부모의 역할과 가족놀이의 방법을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3월부터 진행됐고 올해 38회 진행을 계획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거제저널 gjjn3220@daum.net

<저작권자 © 거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3
ad36
ad42
ad41
ad40
ad39
ad38
ad37
ad4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