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선거] 상대 후보에게 덮어씌운 박환기 후보 측 향응제공 혐의...엄정 수사 촉구

기사승인 2025.04.02  10:00:47

공유
default_news_ad1

변광용 후보 선대본은 9일 오전 9시10분께 이메일을 통해 언론 보도자료를 다음과 같이 보내왔다.

변 후보 선대본은 보도자료를 통해 "박 후보 지지자가 선거법위반으로 검찰 고발된 사건을 악의적으로 사실을 왜곡해 변 후보에게 덮어씌웠다"면서 "박 후보 및 선대본 관계자, 보도 언론사 기자 등을 고발 조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보도자료 전문이다. 

- 박 후보 지지자가 선거법위반 검찰 고발된 사건, 악의적 사실 왜곡해 변 후보에게 덮어씌워
- 박 후보 및 관계자, 보도 언론사 기자 등 고발 및 조치 계획

박환기 후보 측 지지자가 향응제공 혐의로 검찰 고발된 사안을 변 후보가 고발된 것으로 왜곡하고 각색해 유언비어를 퍼뜨리는 적반하장식 행태에 지역사회는 경악을 금치 못하고 있습니다.

선거 시작 처음부터 막판까지 일관된 박환기 후보 측의 거짓 유언비어 퍼뜨리기가 도를 넘고 있습니다.

사건의 전말은 이러합니다.

지난 1일 경남도 선관위는 보도자료를 통해 'A씨는 후보자 B씨의 선거운동을 위한 모임을 개최하고, 후보자 B씨를 참석시켜 선거운동할 수 있게 하면서 참석자 17명에게 48만원 상당의 음식물을 제공한 혐의로 A씨를 검찰에 고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언론 등을 통해 알려진 바에 의하면, 해당 사건은 국민의힘 당원이 연루된 건으로 해당 사건의 모임에 참석한 후보도 박환기 후보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박 후보 측은 오히려 이 사건과 전혀 상관없는 변 후보에게 범죄혐의를 덮어 씌었습니다.

박 후보 측은 지난 1일 '변광용 후보 사퇴하라'라는 제목으로 수십여 곳의 언론사에 긴급 보도자료를 배포하며 'A씨는 거제시장 선거에 출마한 민주당 변광용 후보의 선거운동을 위한 모임을 식당에서 개최하고, 변 후보를 참석시켜 선거운동을 할 수 있게 하면서 참석한 17명에게 48만원 상당의 음식물을 제공해 검찰 고발됐다. 변 후보가 거제시민을 우롱하고 법을 무시하기로 작정했다. 변 후보는 후보직을 사퇴하라'라는 허위의 사실을 공표했습니다.

박환기 후보 본인과 관련하여 공직선거법 위반 범죄 혐의로 검찰 고발됐음에도 이에 대한 반성과 사과, 일말의 죄의식은 전혀 보이지 않은 채 오히려 해당 사건과는 전혀 관련이 없는 변광용 후보에게 범죄 혐의를 덮어씌운 것으로 유권자를 우롱하는 작태를 넘어, 범죄행위를 태연스레 저지르고 있는 것입니다.

더구나 이와 관련한 SNS 게시물을 작성하고, 관련 기사를 SNS 상에 전파하며 거짓 유언비어를 확산하면서 추가 범죄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특히 선거운동 종료시간을 8시간 앞두고 제대로 반박할 수 없는 틈을 이용해 악의적인 흑색선전을 언론 등을 통해 확산시킨 행위는 치졸하고 선거판에서 반드시 퇴출돼야 할 범죄입니다.

언론에 따르면, 이와 관련한 사실관계가 명백해지면서 선관위는 해당 건과 관련해 박 후보 측을 고의적인 왜곡과 조작, 허위사실 공표 등에 대한 혐의로 조사에 착수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향응제공을 비롯해 해당 건에 대해 선관위와 수사당국의 철저한 수사를 거듭 촉구합니다.

박 후보는 해당 사안에 대해 변 후보에게 후보 사퇴를 촉구했습니다.

하지만 결국 박 후보 측에서 벌어진 향응제공 사건입니다. 지금이라도 사건 전말을 소상히 밝히고 공개 사과와 함께 본인이 주장한 것처럼 후보 사퇴를 하는 것이 최소한의 도리이자 양심입니다.

변광용 후보 선대본은 해당 사안을 엄중히 인식하고, 선관위 조사와는 별개로 박 후보를 비롯한 관계자, 해당 허위사실을 보도한 언론사 기자 등에 대해 중앙당과의 협조를 통해 고발 등 응분의 조치를 취할 계획입니다.

더불어민주당 변광용 후보 선대본

거제저널 gjjn3220@daum.net

<저작권자 © 거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3
ad52
ad53
ad51
ad50
ad49
ad36
ad42
ad41
ad40
ad39
ad38
ad37
ad4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