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민선8기 제11대 변광용 거제시장 취임...민생 현장서 공식 일정 시작

기사승인 2025.04.03  15:56:50

공유
default_news_ad1

- 취임식 및 기자회견 취소

<현장방문>

지난 2일 거제시장 재선거에서 당선된 변광용 시장이 공식 임기를 시작했다.

변 시장은 전국적인 산불 피해와 지역 경제의 어려운 현실을 고려해 3일 예정됐던 취임식을 취소하고 민생 현장을 방문하는 것으로 첫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그는 먼저 충혼탑을 참배한 뒤 거제시청으로 출근해 취임선서문에 서명하고, 약 5개월간 시장 권한대행을 맡았던 정석원 거제시 부시장으로부터 사무 인계·인수서를 전달받아 서명했다.

변 시장은 “거제의 민생 경제가 절박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민생안정이 최우선”이라면서 “오직 거제시민만 바라보면서 전심전력을 다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후 옥포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하고, 거제시의회를 방문해 신금자 의장 및 의장단과 만나 "어려운 지역 경제로 인해 많은 시민들이 고통을 겪고 있다"며 주요 현안 해결을 위한 의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이어 고현시장으로 이동해 상인들의 체감 경기에 대해 경청하고 거제 경제 활성화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 자리에서 변 시장은 침체된 지역 상권 활성화를 시정 최우선 과제로 삼아 지역 경제 회복에 집중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오후에는 간부공무원들과 대면해 "KTX, 가덕신공항, 한아세안국가정원과 같은 대형 국책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하고,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언제나 시민의 입장에서 시정을 이끌어나가자"며 "특정 개인의 이익이 아닌 다수 시민을 위한 사업에 예산을 편성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조선업이 호황이라고 하지만 지역 경제활성화로 이어지지 못하고 있다"며 "조선업과 지역경제가 상생할 수 있도록 새로운 변화를 일으키는 데 함께 힘을 모으자"고 당부했다.

<제11대 거제시장 취임, 공식 일정 시작-간부공무원 인사>
<제11대 거제시장 취임, 공식 일정 시작, 시의회방문>

거제저널 gjjn3220@daum.net

<저작권자 © 거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3
ad52
ad53
ad51
ad50
ad49
ad36
ad42
ad41
ad40
ad39
ad38
ad37
ad4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