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제6회 하청 쌈지 영화·문화제 성료

기사승인 2020.10.27  12:17:06

공유
default_news_ad1

- 한여름 밤 음악에 취하고 영화에 빠지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연기를 거듭하던 제6회 하청 쌈지 영화·문화제가 지난 24일 하청면 복합청사 야외공연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하청면 주민자치회(회장 신임생)와 하청면 문화센터(운영위원장 김동석)가 주관하고, 하청면, 하청농협, 거제문화예술회관 등이 후원하는 이 행사는 문화예술서비스를 접하기 어려운 면민들을 위해 매년 3일 간의 기간으로 개최됐지만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취소 될 위기에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되고, 코로나19로 지친 마을에 활력을 불어놓고자 행사 규모를 축소해 개최됐다.

영화 상영에 앞서 하청 하늘울림풍물단의 풍물공연을 시작으로 거제문화예술재단의 통기타, 하모니카 공연, 하청면 문화센터 회원들의 밴드 공연, 초청가수의 공연이 이어져 늦가을의 추운 날씨를 이겨내는 면민 화합의 장이 펼쳐졌다.

행사장를 찾은 변광용 시장은 “면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하청 쌈지영화제가 제6회까지 이어질 수 있었던 원동력이다”며 행사장을 찾은 모든 하청면민들을 격려했다. 이밖에 서일준 국회의원, 송오성 도의원, 박형국 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신임생 주민자치회장은 “문화예술서비스를 접하기 쉽지 않았던 면민들에게 좋은 시간을 제공하게 돼 기쁘며, 주민자치회는 앞으로도 면민의 행복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3
ad36
ad42
ad41
ad40
ad39
ad38
ad37
ad4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