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거제시-일운농업협동조합, 청년 창업공간 조성 업무 협약

기사승인 2020.11.13  15:58:14

공유
default_news_ad1

거제시와 일운농업협동조합은 13일 거제시장실에서 청년 창업공간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변광용 시장과 이성균 일운농업협동조합장을 비롯해 거제시와 일운농협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으며, 두 기관은 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청년 창업공간 조성·운영에 상호 적극 협력키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으로 거제시는 그동안 사용하지 않던 일운농협 창고(면적 740㎡)를 임대, 리모델링해 청년창업가를 육성하고 청년문화 교류의 장으로 활용될 청년 창업공간을 내년 상반기 중에 조성할 계획이다.

변광용 시장은 “청년인력 지역 이탈이 가속화 되는 가운데, 차별화된 청년 친화적인 산업 공간 육성에 대한 수요가 커졌다”며 “부가가치형 미래산업인 관광산업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연계해, 머무르는 관광 인프라 구축에 대한 필요성으로 관광지 내 노후 창고를 활용한 특화된 청년 창업공간 조성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사업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그간 청년 창업공간 조성사업 추진에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는데, 청년일자리 정책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한 일운농협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청년들이 새로운 꿈을 펼치고 도전할 수 있는 뜨거운 공간으로 되살아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3
ad36
ad42
ad41
ad40
ad39
ad38
ad37
ad4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