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거제YWCA성폭력상담소, '제1회 여성폭력추방주간' 온라인 캠페인

기사승인 2020.12.02  17:34:57

공유
default_news_ad1

거제YWCA성폭력상담소가 ‘제1회 여성폭력추방주간(11월 25일~12월 1일)을 맞이해 '사라지는 성폭력, 살아나는 인권존중'을 슬로건으로 여성폭력추방을 위한성폭력추방 스타트업 챌린지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했다.

‘제1회 여성폭력 추방주간’은 지난해 12월에 시행된 여성폭력방지 기본법에 근거해 기존에 별도로 운영되던 성폭력, 가정폭력 추방주간을 통합해 올해 처음으로 열렸다.

이번 캠페인에서 거제YWCA성폭력상담소는 성폭력추방 및 인권존중을 위한 현수막을 거제 시내 4곳에 게시하고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형식으로 ‘성폭력추방 스타트업 챌린지, 온라인 캠페인’을 개최해 SNS를 통해 성폭력추방을 위한 거제시민의 마음을 모으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거제YWCA성폭력상담소(손영순 소장)는 “여성폭력은 ‘누군가’가 아닌 ‘누구나’ 대상이 될 수 있고, 주위의 관심과 일상속에서 도움이 필요한 사회문제”라며 “이 캠페인을 통해 여성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여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여성폭력이 근절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여성폭력 추방 및 예방활동을 다양하게 전개해 여성폭력에 안전한 거제시를 조성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거제YWCA성폭력상담소는 성폭력추방을 위한 캠페인 외에도 유관기관과 협력해 성폭력·성매매·디지털성폭력 피해자 상담지원, 2차 피해예방, 영상물 삭제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원이 필요할 경우 유선(055-682-1361) 및 방문을 통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35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