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거제시 명예시민 추천대상자 오는 29일까지 추가 접수

기사승인 2022.08.10  15:19:29

공유
default_news_ad1

거제시는 오는 29일까지 올해 거제시 명예시민 추천대상자를 추가로 접수한다.

시는 매년 거제시민이 아닌 국·내외 인사 중 대외적으로 거제시의 위상을 높인 사람, 시민의 생활개선이나 문화발전에 이바지한 사람, 과학·기술 또는 경제활동을 통해 거제시 발전에 이바지한 사람 등을 대상으로 ‘명예시민’을 선정해 왔다.

추천된 후보자는 시정조정위원회 심의와 거제시의회 동의를 거쳐 명예시민으로 최종 선정된다. 선정 결과는 개별 통보되며 오는 10월 거제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기념메달과 명예시민증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거제시 명예시민은 거제시 거주 외국인·타 지자체 주민의 공로에 대한 보답과 우호 증진 차원에서 2004년부터 운영해 온 제도다. 현재까지 총23개국의 국외인사 48명, 국내인사 6명이 명예시민이 됐다.

명예시민들은 지역 경제 및 조선업 발전, 지역 고용 창출, 코로나 감염확산 조기 차단 등 다양한 분야에서 거제시에 기여했다.

명예시민으로 최종 선정된 사람은 시가 주관하는 각종 행사에 초청되고 시정 관련 위원회의 위원으로 위촉되는 등 다양한 시정 참여 기회를 부여받는다.

명예시민 추천은 우편·메일 또는 방문 접수(거제시청 행정과 행정팀, 문의 ☎055-639-3314)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과 제출 서식은 거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