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거제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쿠킹클래스 운영

기사승인 2024.04.17  14:51:37

공유
default_news_ad1

거제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황경순)는 오는 5월 가족과 함께하는 우리 쌀 쿠킹클래스 ‘요리조리 cook cook’프로그램을 운영 예정이다.

‘요리조리 cook cook’은 가족과 함께하는 요리활동으로 부모와 자녀간의 친밀한 유대감을 형성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쌀을 이용하여 아이들이 선호하는 간식을 만들어봄으로써 쌀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5월18일부터 5주간 매주 토요일마다 운영되며 지역 내 요리체험시설인 거제블루팜과 연계하여 ▲체험관련 교육 ▲우리 쌀 곰돌이 마들렌 만들기 ▲쌀 클레이 동물, 꽃 만들기 ▲나만의 곰다발 만들기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로 거제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일반회원 등록시설의 만 3세 이상 어린이 가족이면 신청 가능하고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센터 블로그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요리조리 cook cook 쿠킹 클래스를 통해 어린이들이 우리 쌀에 친근함을 느끼고 올바른 식습관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생활 형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거제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관내 영양사 고용의무가 없는 100인 미만의 어린이 급식소와 50인 미만의 소규모 노인·장애인, 사회복지 급식소를 대상으로 전문 영양사의 급식 위생·영양관리, 대상별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거제저널 gjjn3220@daum.net

<저작권자 © 거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3
ad36
ad42
ad41
ad40
ad39
ad38
ad37
ad4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