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윤준영 도의원, '맨발걷기 활성화 지원 조례안' 본회의 통과

기사승인 2024.04.26  09:47:46

공유
default_news_ad1

- 각 시·군의 맨발걷기 활성화 정책 및 사업 뒷받침 기대

경상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윤준영(국민의힘, 거제3)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상남도 맨발걷기 육성·진흥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25일 제41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

조례안을 대표 발의한 윤준영 의원은 “최근 힐링 문화와 맨발걷기 효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부주의한 맨발걷기로 인한 부상이나 질병 등 부작용 우려도 함께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다”며 "도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맨발걷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각 시·군의 기반 시설 조성을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조례안의 주요 내용으로는 맨발걷기 육성·진흥을 위한 ▲지원계획의 수립·시행 ▲프로그램 개발 및 행사 개최 ▲맨발걷기 홍보 및 교육 추진과 시·군 등에 대한 지원에 관한 사항을 담고 있다.

윤 의원은 “이번 조례안의 제정으로 경남도에서는 각 시·군의 맨발걷기 활성화 사업이 보다 더 안전하고 건강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뒷받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경상남도는 지난 3월 8일 발표한 “맨발걷기(earthing) 육성·진흥 기본계획”에서 ▲맨발 보행로 등 기반 조성 ▲맨발걷기 관련 프로그램 및 행사 추진 ▲맨발걷기 연계 관광 상품 개발 등 관련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 조례안의 본회의 통과를 계기로 조례상 지원 근거가 마련된 만큼 경남도의 맨발걷기 활성화 지원 정책은 더욱 탄력받을 전망이다.

거제저널 gjjn3220@daum.net

<저작권자 © 거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3
ad36
ad42
ad41
ad40
ad39
ad38
ad37
ad4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