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거제시, '병역명문가 선양사업' 시행

기사승인 2021.08.03  16:46:01

공유
default_news_ad1

거제시는 오는 12일부터 ‘거제시 병역명문가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공포·시행한다.

병역명문가란‘ 3代 가족 모두가 현역복무 등을 성실히 마친 가문’으로 상기 자치법규는 병역을 성실히 이행한 사람이 존경받고 자긍심을 갖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제정됐다.

병역명문가 선정을 위해서는 병역명문가 신청서, 1대 제적등본(생존 시 상세 가족관계증명서), 2대 상세 가족관계증명서를 가지고 병무청 홈페이지나 지방병무청을 방문·우편·팩스 등으로 접수하면 병무청에서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거제시는 지난 5월 기준 22가문 124명이 선정됐다. 병역명문가 예우 및 지원을 위해 오는 12일부터 거제시 거주 병역명문가에게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입장료, 보건소 진료비(본인부담금), 추모의 집 사용료, 조선해양문화관 관람료, 체육시설 사용료, 거제식물원 입장료, 거제섬꽃축제 등에 대한 입장료를 감면한다.

시에서는 앞으로 지속적으로 병역명문가에게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거제시가 주관하는 보훈관련 행사 등에 병역명문가를 초청해 의전상의 예우를 할 예정이다. 또 시는 병역명문가를 적극 홍보하고 시민의 모범이 되어 존경 받을 수 있는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시책을 다양하게 개발해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거제저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