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우조선해양 비리 끝은 어디인가?…검찰, 현 경영진도 회계조작 의혹 수사

기사승인 2016.08.06  22:51:09

공유
default_news_ad1

검찰이 대우조선해양 비리와 관련, 현 경영진에 대해서도 1천200억원대 회계조작 혐의를 잡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어 주목된다.

검찰 부패범죄특별수사단(단장 김기동 검사장)은 대우조선해양 CFO(최고재무책임자) 김열중(58) 부사장을 6일 오후 피의자 신분으로 두번째 불러 조사했다.

김 부사장은 전날 오전 9시 30분께 검찰에 소환 돼 6일 오전 2시께까지 강도 높은 조사를 받고 귀가한 뒤 하루도 지나지 않아 다시 소환 했다. 그만큼 혐의가 가볍지 않다는 의미다.

검찰이 김 부사장을 상대로 조사를 벌이는 주요 혐의는 1천200억원대 영업손실 규모를 축소 조작한 의혹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정성립 사장을 비롯한 현 경영진이 자본잠식률 50%를 넘어서면 주식시장에서 관리종목으로 지정되는 점을 우려해 영업손실액 축소를 지시한 것으로 보고 있다.

검찰 수사결과 이같은 영업손실을 축소한 사업보고서는 올해 1∼3월 작성된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따라 검찰은 김 부사장 재소환 조사를 통해 관련 혐의사실을 추가로 확인한 뒤 이 결과를 토대로 구속영장 청구를 검토할 것으로 전해졌다,

또 정성립 현 사장에 대한 소환조사도 검찰이 고려중인 것으로 알려져, 대우조선해양 비리의 끝을 가늠할 수 없다는 탄식이 나오고 있다.

대우조선해양의 전임 경영진이 모두 검찰에 구속된 가운데, ‘과거와의 단절’을 선언했던 현 경영진마저 거액의 회계조작 혐의를 받고 있어 더욱 충격을 주고 있다.

거제 대우조선해양 노조의 한 관계자는 "오늘 언론을 통해 소식을 들었다. 사실이라면 상당히 충격적이다. 왜 그랬는지 이해가 잘 안된다. 구체적인 내용은 더 파악해 봐야겠다"고 말을 아꼈다.

한편, 검찰은 강만수 전 산업은행장 재임 기간을 전후해 청와대 사진사 출신 등 이명박 정권 관련 인사들이 대우조선해양 고문으로 대거 영입됐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수사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함께 강 전 행장이 대우조선해양에서 자신의 지인이 운영하는 업체 2곳에 100억원 넘는 돈을 부당하게 투자하도록 경영진에 압력을 넣은 단서도 이미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따라서 강 전 행장도 조만간 검찰에 소환 돼 사법처리 될 것으로 관측된다.

서영천 대표기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3
ad36
ad42
ad41
ad40
ad39
ad38
ad37
ad4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