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거제시, 학동케이블카 '사업자 취소' 통보…제3자 물색 나설듯

기사승인 2017.03.17  12:48:55

공유
default_news_ad1

1년 7개월간 표류하던 학동케이블카 사업이 끝내 '사업자 지정 취소'라는 새 국면을 맞게 됐다.

거제시는 지난 15일 ‘학동케이블카 사업 착공계 미제출 및 이행확약서 이행 알림’ 공문을 사업시행사인 거제관광개발(주)에 통보한 것으로 확인됐다. 사실상 '사업자 취소' 최후 통첩인 셈이다.

앞서 시는 지난 7일 권민호 시장 주재로  학동케이블카 사업 시행사인 거제관광개발(주) 대표이사 등 5명과 간담회를 갖고, 담당공무원이 신용보증기금에 출장해 공사이행보증증권 제출 여부 등을 직접 확인 후 최종 입장을 정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시 전략사업과 공무원들은 거제관광개발(주)이 착공 관련서류를 제출했다는 신용보증기금 부산동래지점을 찾아가 확인했으나 착공계만 제출돼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달 16일 삼성호텔에서 ‘거제학동케이블카 및 부대시설 5억불 투자확약체결식’을 가지는 등 사업자금이 확보됐다는 거제관광개발측의 주장과 달리, 정작 가장 중요한 자금 출처를 증명할만한 서류는 제출되지 않았던 것으로 밝혀졌다. 이는 향후 도덕성 논란이 예견되는 대목이다.

그런데도 시행사는 여전히 사업 의지를 굽히지 않고 "말미를 더 달라"는 입장이라고 시 관계자는 전했다.

이 과정에서 신용보증기금 동래지점측은 시행사의 요청으로 착공계 등 제출된 서류로만 심사가 가능한지 본사에 비공식 타진했지만 ‘퇴짜’를 맞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이번 공문을 통해 지난해 12월 23일 청문회 당시 거제관광개발측이 또 다시 착공계 제출기한 연기 요청과 함께 “2월28일까지 착공계를 제출하지 못하면 주식처분 권한을 거제시에 위임한다”는 내용의 이행확약서도 반드시 이행하라고 통보 했다.

결국 시는 거제관광개발(주)의 사업자 지정 취소와 함께, 이행확약서 등을 근거로 주식처분 권한 등을 넘겨 받는 절차를 진행 후 조만간 제3의 사업자 물색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서영천 대표기자 gjnow3220@hanmail.net

<저작권자 © 거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43
ad36
ad42
ad41
ad40
ad39
ad38
ad37
ad4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